게임공략/플레이스테이션4

PS4 남자의게임 용과같이 극2 리뷰 및 공략

부산월급쟁이85 2020. 2. 21.

 

 

 

진짜 생각없이 때려부수고 스토리 즐겨가며 할 수 있는 용과같이 시리즈

그 중에 극2

 

스토리는 제로가 제일 재미있었는데, 막장 스토리로 극2또한 재미있다.

 

키류의 연애상대가 되는 경찰 사야마나 한국계 야쿠자인 진권파 등등

새로운 스토리가 계속 나름대로 스토리 따라가는 재미가 있다.

 

그리고 미니게임 물장사도 제로랑 비슷하게 진행되지만, 실제 AV여배우

타카하시 쇼코,모모노기 카나,AIKA,미카미 유아[34],아스카 키라라

가 나온다.

 

물론 기대하는 그런 야한 장면은 안 나온다 ㅋㅋ

그래도 사람능력치 키우고 옷 바꿔입히고 이런거 하다보면 돈도 벌고 생각보다 재미있다.

마지마 고로가 아니라 키류가 한다.

그리고, 그라비아 배우 사진찍기도 있다.

처음에는 일반 옷 입고 있는데, 나중에는 수영복 입고 있는것을 찍는다.

배우는 2명

각각 모션하고 다르다.

상황에 맞는 글 만들면 포즈가 달라지고 서비스컷이 더 나온다.

완전 성인게임은 아니지만 진짜 성인이면 재미있게 즐길 요소가 많다.

 

추천 게임.

 

 

나무위키에 나오는 특이점은

신 클랜 크리에이터

용과 같이 6 클랜 크리에이터에 대응하는 신 클랜 크리에이터 가 존재한다. 진행방법은 6과 비슷하나 웨이브가 8웨이브처럼 길게 책정 되어있고 맵에 드랍되는 체력 회복, 금덩이(화폐) 등이 있으며, 화폐는 공사장 패싸움 한게임당 쓰이는 1회용이다. 화폐를 모으면 조장급 인원들중에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예약구매자에 경우 반가운 몇 몇 NPC 캐릭터들이 신 클랜 크리에이터에서 사용가능한 아군으로 나온다.

이 컨텐츠의 스토리는 카무로쵸 힐즈 개발권을 마지마 건설로부터 빼앗으려는 무토 부동산에 맞서는 마지마 건설 인원을 지휘하여 공사장 뒤에 시설들을 지켜내며 적들을 제압하면 승리한다.용과 같이 6처럼 보스들도 존재하는데, 현직 프로레슬러였던 6편과 달리 이번 작품의 보스들은 전부 일본은 물론 해외 업계에서도 전설로 알아주는 왕년의 유명 프로레슬러가 참가하였다. 이번에 나오는 게스트 프로레슬러 출신들은무토 케이지,쵸노 마사히로, 쵸슈 리키, 후지나미 타츠키, 텐류 겐이치로 5명이다. 현직 프로레슬러들은 마지마 건설 직원으로 참가.

 

 

마지마 고로와 마키무라 마코토 스토리

트레일러 영상에서 광견이 된지 한참 된 마지마가 마코토에게 용과 같이 제로 시절의 약손쾌감에서 근무했던 그 복장으로 마사지를 받고 있으며 이 시점에서 마코토는 누군가와 결혼한 유부녀일 가능성이 크다. 자신을 제로에서처럼 마키무라 마코토가 아닌 타테야마 마코토라고 소개하였기 때문이다.

 

 

마지마 고로의 플레이어블과 전투스타일

트레일러에서도 나왔다시피 마지마 고로를 플레이할 수 있다. 이로써 드래곤 엔진 최초로 마지마 고로를 플레이 할 수 있게 되었다.시마노의 광견스타일 고정이며 히트액션도 살짝 바뀌었으며, 키류처럼 얼티메이트 히트모드는 따로 없는 것으로 보인다. 제로와는 다르게 시마노의 광견 스타일의 돌진 베기 이후의 추가 돌진베기 연계는 되지 않지만 돌진베기는 단1회 씩 사용 가능하다. 약공격인 평타는 기본5회인데 1~4회이후 강공격은 돌진베기 실패할때 발생하는 살짝옆으로 베는 기술이고, 평타 5회 공격 후 강공격은 마지마의 돌진베기가 가능하다. 이 기술은 클랜크리에이터 마지마 참전시에 확인이 가능하며 상당히 눈에 띈다. 키류는 게이지가 풀로 차면 R2로 얼티메이트 히트모드 발동이 가능한데, 마지마는 게이지를 일정량 채워도 R2를 누르라는 버튼 표시가 없다(R2가 ○버튼과 공유되는 특수 공격). 발매 후 인게임을 보면 세모 액션은 있지만 얼티메이트는 없고, 세모 액션은 대인전과 3명을 동시 공격하는 것 2가지다. 키류는 길거리 싸움을 열심히 도망쳐 피할 수 있지만 마지마는 행인들이 구경을 위해 나타나 벽을 쌓고 못 가게 하는지라 다 때려잡아야 한다. 참고로 마지마 플레이에서는 경험치 제도가 없어서 올릴 수 없다. 키류는 식당과 휴대용 약,식사류로 공복게이지가 다 차도 체력회복이 가능하나, 마지마의 경우 공복게이지가 차면 어떠한 경우에도 회복 할 수 없다. 일부러 약한 적들을 잡아 비우고 체력회복을 해야 하며, 공복게이지 효율상 스태미난X종류의 체력회복 물약이 제일 효과적이다.

 

 

클럽세가의 오락기 컨텐츠 추가

전뇌전기 버추얼 온이 추가되었고, 시연장 뒷쪽에서 시연회 참가 유저가버추어 파이터 2를 플레이하는 모습이 포착되었다. 게임 본편에서는 버추어 파이터 2에서 3연승을 달성하면 상금을 받을 수 있고, 인형뽑기 미니 게임으로 인형을 뽑아 3만엔을 얻을 수 있는 서브 스토리가 있다.

 

 

사진 찍기

6에서 등장한 라이브 채팅과 비슷한 컨텐츠. 키류가 직접 여성 모델의 사진을 찍어주는 사진 기사가 된다. 모델로 실제 그라비아 아이돌로 활동하고 있는 아오야마 히카루와 하시모토 리나가 실사로 출연한다. 직접 찍는것은 아니고 지금까지 나온 캬바걸 컨텐츠와 비슷하게 선택지에 따른 호감도 관리및 상승시키는 컨텐츠이다. 사진관에서 촬영을 하면 두 그라비아 모델 중 한명을 골라 각 복장별 선택을 하여 촬영이 가능하다. 처음부터 복장을 모두 고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하나를 깰 때마다 다음 복장 선택이 해금된다. 선택지 조합과 결과에 따라 그라비아 모델의 반응도 다소 달라지며, 전부 다 보려면 상당한 돈이 깨진다.

 

 

신 물장사 아일랜드

본래 2편에 존재했던 클럽 마리에타를 경영하는 서브스토리가 제로 시절의 물장사 아일랜드 급으로 확대되었다. 운영하는캬바쿠라의 이름도 포샤인으로 변경되었다. 다만 이번엔 마지마가 아니고 키류가 운영하며 꾸뻑 인사만 했던 마지마와는 달리 샴페인 뽕과 같은 시원한 이벤트들도 하는 것으로 보인다. 호스티스를 선택하기 위해 버튼을 누르면 일시정지가 되며 매칭한 직원에 대한 손님의 반응을 미리 볼 수 있어 제로보다 난이도가 크게 하향되었다. 여담으로 제로 시절 기존의 캬바클럽의 손님들은 크게 가난, 일반인, 부호로 나뉘었는데 타임오버 후 대부호 석유왕이 등장한다. 손님들 중에서 등장하는 여성중에 용과 같이 제로에서의 플래티넘 등급 캬바걸인 유키가 재등장하고 코유키라는 이름의 신규 오리지널 여성 캐릭터도 등장하며 용과 같이 제로의 나름 인지도 있는 호랭이 아줌마 에츠코와 키류가 어린 시절 살았던 고아원 해바라기의 임시 원장님도 호스티스로 고용할 수가 있다(…) 스크린샷에서 누워있는 키류 위에 다소 민망한 자세로 앉아있는 것이 확인되었다. 이 둘은 각각 서브 스토리를 완료하면 영입이 가능한 골드 등급으로 나온다. 또한 제로의 물장사 아일랜드에서 라이벌 업소와 경쟁을 벌이는 이벤트가 있었던 것처럼 이번 작에서도 캬바클럽 그랑프리(Cabaret club GP)라는 이름의 경쟁 이벤트가 추가되었다. 제로에서 AV 여배우들이 플래티넘 캐스트라는 특별한 여성 캐릭터로 등장했던 것처럼 이번 작에서도 AV 여배우들이 출연한다. 출연하는 여배우로는타카하시 쇼코,모모노기 카나,AIKA,미카미 유아[34],아스카 키라라가 있다.초회한정판 예약자는 오렌지 머리를 한 오노 미츠요[36]라는 호스티스를 공짜로 얻을 수 있다. 모모노기 카나, 타카하시 쇼코, AIKA는 노래방에서 이스터에그로 이름을 볼 수 있는데, 노래방에서 노래 완료 후 점수 집계 순위 발표 때 먼저 기록된 1위부터 3위까지 순위가 카나, AIKA, 쇼코 순으로 나와있다.

 

 

 

미니게임 추가

본래 2편에 존재했던 골프가 '골프 빙고'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팡야처럼 야드와 힘을 조절해야 하며, 10개의 공을 날려 특정 번호판을 맞춰 빙고를 만드는 것이 목적. 화장실 소변기를 이용한 미니게임이 추가되었다.[37]클럽세가에 있는 화장실에서 남성용 소변기 앞에 있는 디스플레이로 현재 소변을 보고 있는 이용자와의 오줌빨을 겨루는(...) 게임으로, 소변기가 센서를 인식해 디스플레이상으로 얼마만큼의 오줌빨이 나오는가를 측정하는 것 같다. "코에서 우유" "바람과 햇님" 두가지 게임이 존재하며, "코에서 우유는" 두 남자가 코로 뿜는 우유로 대결을 하며, "바람과 햇님"은 바람이 되어여성의 치마를 날려버리는게목표이다

 

 

비디오 방

용과 같이 제로에서 있었던 비디오 방을 방문하여 돈을 지불하고 섹시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었는데, 용과 같이 극 2에서는 원작의 용과 같이 2에 있었던 비디오 방 기능으로 원점 희귀되었다. 따라서, 몇가지 기술을 체득할 수 있는 기능이 부활한 셈. 서브스토리를 위한 더러운 비디오 아이템을 제외하면 모두 소리랑 상황을 알려주는 텍스트형 자막뿐 어느것도 나오지 않는다 영상 감상 종료 후에는 키류의 생각이나 감상평 같은 것이 텍스트로 출력된다. 이 비디오 관련 서브 스토리에서는 제로의 마지마처럼 귀신이 나오는 비디오인 '찍혀 있어요'가 수행 가능한데, 의외로 섬뜩하다.

드래곤 엔진을 채용한 전투 및 육성 시스템의 건재

6편에서 선보인 음식을 먹거나 퀘스트를 깨서 능력치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스킬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여전히 위장 모양 그래프의 공복 게이지 한계선을 넘기면 음식을 먹어도 스킬 포인트는 생기지 않는다. 공복 게이지를 소화하려면 부지런히 돌아다니고, 적들과 싸우고 메인 및 서브 스토리를 깨거나 정장제를 구입해서 마시면 된다.

 

전투 부분 역시 6편과 거의 같지만 6편에서 지적받았던 공격 속도와 일부 모션이 추가되어, 조금 더 다채로운 공격 전술이 생겼다. 히트 게이지는 6편의 구슬 모양이 아닌 기존의 막대 게이지 형식으로 회귀. 얼티메이트 히트 모드도 존재하나 특정 서브 스토리를 통해서만 해금이 가능하다. 이번작에서는 히트 게이지가 최대치까지 차면 R2 버튼으로 발동이 가능하다. 차지 공격은 제로와 극의 파괴자 모션을 가져왔고, 기절 기능이 존재해 느리지만 다인전에 유용하다. 길거리에서 시비를 거는 적들과 싸우는 건 여전하지만 6편처럼 전투가 발생[39]해도 빨리 도망쳐서 거리를 벌리면 전투가 취소되며, 일부 지형을 자유롭게 활보하면서 싸울 수 있다.건물 부수는 것도 여전하다.코마키 소타로의 부름을 받는 서브 스토리 후에는 길거리 배틀 후 용 2에 등장했었던 인카운트 보스라는 좀 더 강력한 적이 생겼다.

 

용 6에서 없었던 소지할 수 있는 무기 기능이 다시 복귀했으며, 그 이외에 '지인' 히트 액션이 원작 처럼 부활했는데 말 그대로 길거리 특정 지역에서 전투 때 그 근방에서 서브 스토리 등으로 친해진 NPC들이 키류를 도와주는 히트 액션이 발생된다. 오리지널 2편 처럼 관련 서브 스토리만 완료하면 지인 히트 액션이 가능해지며, 간지나는 것부터 개그스러움까지 다양한 연출을 가졌다.

 

그리고 공략은 역시 루리웹

https://bbs.ruliweb.com/game/9855/read/9418387

 

[용과 같이 극 2] 공략&팁 모음 | 용과 같이: 오브 더 엔드 | Yakuza: of the End | 게임

  공략&팁 게임 매뉴얼 스샷 시점이동에 적응하기 힘들다면 l2버튼을 사용해봅시...

bbs.ruliweb.com

 

 

#용과같이극2

#용과같이

#플스게임추천

 

 

반응형

댓글

💲 추천 글